사건

조선이 육로 개발을 안 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머픽
작성일 2025.12.31 00:05
1,155 조회
0 추천
0 비추천

본문

bt99c911096593cccc1ead723105f08f88.jpg
 

조선이 못나서 육로 개발을 안 한 거다 X

 

수운이 압도적으로 싸고 물량을 많이 옮길 수 있다 + 국토의 70%가 산이라 전근대 기술로는 육로 개발이 힘들다 O

 

시도를 안 해본건 아니다

 

시도해보니 도저히 수지타산이 안맞아서 안한것



+잘 깔아놔도 겨울에 얼고 여름에 쓸려나감
댓글 0
전체 1,240 / 46 페이지
해적은 왜 미화될 수 밖에 없었을까?
945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조선시대 육아일기
1020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중국이 한반도에 집착하는 이유
953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반지의 제왕 설정 오류 수정
1030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대국민 사기극 이희진 사건의 전말
914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서울에 있는 금맥
973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아이슬란드의 코끼리 바위.gif
963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거북선에 대한 잘못된 통념
954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역사상 제일 간지나는 전투기
916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피타고라스의 정리 증명
1079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유비가 왕 될 때, 부하들 서열
1107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일본에 있는 무덤들의 무덤.jpg
966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한 농부가 살린 마을
1031 조회
0 추천
2025.12.13 등록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