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3.1절을 3.1절이라고 부르지 말자는 주장이 등장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머픽
작성일 2026.03.02 05:00
2,085 조회
0 추천
0 비추천

본문

bt884ee1a2d078f6920125c4c95f36cf66.png

 

bt53056bfdcec6a52baa672719ab92b0ac.png

 

 

무슨 근거 없이 "숫자만 가지고는 의미를 잘 알 수 없다"가 아니라

진짜로 임시정부 때 3.1절을 부른 정식 명칭이 독립선언일이어서

원래의 이름을 되찾아주자는 쪽에 더 가깝다고


* 물론 3.1절이란 말도 1920년부터 쓰이긴 했지만

미국인들이 독립기념일을 7월 4일에서 따서 포스오브쥴라이 하는 거랑 비슷한 개념이었는데

어느 순간 원래 이름은 묻히고 3.1절만 남아버린거라고 함 


갠적으로는 미국의 독립기념일과 포스오브쥴라이마냥

공식 이름은 독립선언일/일상에서는 3.1절 이렇게 혼용하는게 좋을듯 

 

 

 

 

 

 

bt5fa300226ba60a3d101aaa96dd520d64.png

 


 

댓글 0
전체 12,670 / 207 페이지
광규형 힘들었을때 찍은 사진.jpg
1171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BTS 공연에 결혼식도 통제
1344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뭔가 신고하기 애매한 채팅
1391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게이 섹스 후기.jpg
1387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자취방을 지나치게 잘 구한 대학생
1289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만나기 전부터 박살난 소개팅
1346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오늘자 외국인한테 핫한 버스
1261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신세계본점 근황.mp4
1591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남성들은 잘 모른다는 여성 소중이 냄새
1274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호구 되느니 탈출러시
1323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포토샵회사 어도비 근황
1292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오늘 로또 1등 수동으로 3장 당첨됐네
1239 조회
0 추천
2026.03.23 등록
인텔의 몰락 체감
1532 조회
0 추천
2026.03.22 등록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