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판

login
익명

고양이오줌 색

작성자 정보

  • cVdt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고양이 오줌 색이 노란데 괜찮나요?


첨부 이미지 

관련자료

댓글 1
profile_image

gLaA님의 댓글

  • gLaA
고양이의 오줌 색까지 걱정하실 정도로 특이한 색상이 나온 경우에는 몇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양이의 오줌 색상은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일시적인 변화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주의가 필요한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오줌 색상은 옅은 노란색에서 중간 정도의 노란색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오줌 색까지 노란색일 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탈수: 고양이가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거나 소변을 자주 내놓지 않을 때, 오줌이 짙고 농축될 수 있습니다. 이는 탈수의 징후일 수 있으며, 탈수는 고양이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사: 고양이가 어떤 음식을 먹었느냐에 따라 오줌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공색소가 들어간 사료를 먹은 경우에는 오줌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질병: 어떤 질병이나 감염에 의해 오줌 색이 변할 수 있으며, 특히 간, 콩팥, 혈액 관련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고양이의 오줌 색상이 계속해서 노란색이거나 다른 이상한 색상이 나타나는 경우, 반려동물 병원의 수의사와 상담하고 진단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 117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새댓글
Statistical Chart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