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A매치 103호골’… 포르투갈, 룩셈부르크에 3-1 역전승

스포츠

‘호날두 A매치 103호골’… 포르투갈, 룩셈부르크에 3-1 역전승

샴푸린스하트 0 143 0

호날두의 A매치 통산 103호골을 앞세운 포르투갈이 월드컵 예선에서 룩셈부르크를 상대로 역전승을 챙겼다. /사진=로이터 

호날두의 A매치 통산 103호골을 앞세운 포르투갈이 월드컵 예선에서 룩셈부르크를 상대로 역전승을 챙겼다. /사진=로이터 


포르투갈이 월드컵 예선에서 룩셈부르크를 상대로 역전승을 챙겼다. 주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A매치 통산 103호골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포르투갈은 31일(한국시각) 룩셈부르크의 스타드 조시 바텔에서 열린 룩셈부르크와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 3차전에서 호날두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워 3-1로 이겼다.

포르투갈은 이날 승리로 2승1무(승점7)를 기록해 A조 선두를 달렸고 룩셈부르크는 1승1패(승점3)로 3위에 머물렀다.

경기 전에는 포르투갈의 압도적인 승리가 예상됐지만 예상과 달리 룩셈부르크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30분 룩셈부르크의 게르손 로드리게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향해 몸을 던지면서 헤더로 포르투갈의 골망을 흔들었다.

다만 룩셈부르크의 이변은 여기까지였다. 포르투갈은 빠르게 전열을 정비한 뒤 전반 추가 시간 동점을 만들었다. 왼쪽 측면에서 페드로 네투가 올린 크로스를 디오구 조타가 머리로 방향을 바꿔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기세를 높인 포르투갈은 후반 6분 호날두의 골로 역전에 성공했다. 호날두는 주앙 칸셀로가 넘겨준 공을 잡지 않고 바로 슈팅으로 연결, 역전골을 터뜨렸다.

이로써 호날두는 A매치 통산 103호골을 기록해 역대 A매치 최다골 주인공인 알리 다에이(이란‧은퇴)가 보유한 109골과의 격차를 좁혔다.

이후 경기를 압도한 포르투갈은 후반 35분 주앙 팔리냐의 골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0 Comments
제목